HLink 이용약관

시행일: 2025년 12월 16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HLink(이하 "회사" 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행사 정보 제공, 행사 신청 관리, 행사 주최자 지원 등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행사 주최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행사를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업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 "행사 참가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행사에 신청하거나 참여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부호화된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콘텐츠"란 서비스를 통해 게시된 글, 사진, 동영상, 링크, 파일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계정 관리)

1.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계정 관리

  •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행사 정보 제공 및 검색 서비스
  • 행사 신청 및 관리 서비스
  • 행사 주최자 지원 서비스 (채널 관리, 행사 등록, 참가자 관리 등)
  • 행사 관련 통계 및 분석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게시물 및 콘텐츠)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0조 (행사 신청 및 취소)

1. 행사 신청

  •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행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주최자가 정한 신청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 행사 신청 시 제공되는 정보는 사실이어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 시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행사 주최자는 행사 내용, 참가 조건, 비용 등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2. 행사 취소 및 환불

  • 행사 취소 및 환불 정책은 각 행사 주최자가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는 행사 주최자와 참가자 간의 중개 역할만을 하며, 환불 등에 대한 책임은 행사 주최자에게 있습니다.
  • 행사 주최자가 환불 정책을 명시하지 않은 경우, 행사 시작 전 취소 시 전액 환불이 원칙입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 탈퇴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 탈퇴 시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자격 상실

  •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 자격 상실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보유한 포인트, 쿠폰 등의 혜택이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행사 주최자와 참가자 간의 거래에 대하여는 중개자로서의 역할만 수행하며, 행사 내용, 품질, 환불 등에 대한 책임은 행사 주최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분쟁의 해결)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5조 (기업 회원 포인트 이용약관)

1. 포인트의 정의 및 종류

  • 포인트란 기업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후 예외 상황(오류, 미사용 등) 발생 시 회사가 사후 적립하는 보상성 가상의 화폐 단위를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구매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는 적립 포인트로 구분되며, 다음의 경우에 적립됩니다:
    • 시스템 오류나 미사용 등 예외 상황 발생 시 내부 확인 후 포인트로 적립
    • 알림톡 발송 오류나 시스템 문제로 미발송된 건에 한해 해당 건수만큼 포인트로 적립
    • 부스 운영 등록 후 행사 취소나 미운영 등으로 부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확인 후 보상성 포인트로 적립
    •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른 적립

2. 결제 방식

  • 모든 결제는 선불 결제로 진행됩니다.
  • 결제 시 보유 포인트가 우선 사용되며, 부족한 금액만 카드로 결제됩니다.
  • 일반적인 사용 시 결제 후 잔액은 남지 않습니다.
  • 본 플랫폼은 포인트를 사전 충전하거나 구매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포인트는 예외 처리에 따른 적립으로만 생성됩니다.
  • 결제는 토스페이먼츠를 통한 카드 결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포인트 사용

  • 포인트는 다음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됩니다:
    • 알림톡 발송: 건당 50원
    • 부스 등록: 부스 1개당 50,000원
    • 기타 회사가 정한 유료 서비스
  • 포인트 잔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한 금액만 카드로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된 포인트는 즉시 차감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다른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별도로 안내됩니다.
  • 유효기간 경과 시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될 수 있습니다.
  • 소멸 예정 포인트에 대해서는 사전 안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 및 환불이 불가하오니, 유효기간 내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5. 포인트 적립 및 보상 안내

  • HLink 유료 서비스는 무형 디지털 상품으로 배송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시스템 오류나 미사용 등 예외 상황 발생 시 내부 확인 후 보상성 포인트로 적립 처리됩니다.
  • 보상은 포인트 적립을 기본으로 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이후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금(카드) 환불은 제공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별도 정책에 따라 안내될 수 있습니다.
  • 적립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6. 서비스별 적립 안내

  • 부스 운영 등록
    • 결제 후 부스가 "운영 가능" 상태로 전환되어 신청자 접수가 가능합니다.
    • 행사 취소나 미운영 등으로 부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내부 확인 후 보상성 포인트로 적립될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은 제공되지 않으며 포인트는 다음 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 알림톡 발송
    • 결제 후 즉시 또는 예약 발송되며, 발송 완료 시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 발송 오류나 시스템 문제로 미발송된 건에 한해, 해당 건수만큼 포인트로 적립 처리됩니다.

7. 포인트 차감

  • 회사는 다음의 경우 포인트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종료 시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 자동 소멸
    • 오류 문제로 인한 포인트 차감 (관리자 확인 후)
    • 약관 위반 등으로 인한 제재 조치
  • 차감된 포인트는 복구 또는 반환이 불가합니다.

8. 기타 사항

  •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 관련 문의사항은 이메일 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 회원 탈퇴 시 보유 중인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본 조항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16조 (결제 및 환불 정책)

  • 본 서비스는 유료 무형 서비스로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전에 카드결제를 통해 대금을 선결제합니다.
  • 이용자가 결제 완료 후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정당 사유 확인 후 다음과 같이 환불 또는 보상 처리를 진행합니다.
    • ① 회사 오류(예: 알림톡 발송 오류, 시스템 장애 등)로 인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해당 금액은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적립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요청으로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예: 부스 등록 후 행사 취소, 신청자 0명으로 인한 알림톡 미발송 등) → 당사 확인 후 전액 또는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 또는 카드 결제 취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위 경우 외 단순 변심, 이용 후 후회 등의 사유로는 환불 또는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 포인트로 적립된 금액은 현금과 동일한 가치가 아니며, 타인에게 양도 또는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 환불/적립을 원할 경우,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유 확인 후 14 영업일 이내에 처리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